동아, 약사 초청 '마이보라' 심포지엄 개최
- 이탁순
- 2016-07-25 11:20:41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지난 24일 약사회관에서 약사 180여명 참석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이번 심포지엄은 경구용 피임제의 효능과 임상약학적 작용기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약국에서 활용할 수 있는 복약상담 관련 조언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첫 강연은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정호진 부회장(이화 산부인과 대표원장)의 '피임제의 오해와 진실, 올바른 피임제 복용'을 주제로, 세대별 피임약의 발전 양상과 함께 효과 및 부작용을 포함한 상세한 복약상담 기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호진 부회장은 "점차 성 인식이 개방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지만, 성과 피임에 대해 보수적인 사회 분위기로 인해 아직도 정확한 피임법과 피임약에 대한 정보는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를 바로잡기 위해 약사들은 현장에서 피임약에 대한 올바른 복약 지도를 제공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순천대학교 약학대학 최경희 교수가 '경구피임제의 효능과 임상약학적 기전'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나갔다. 피임약의 약학적 작용기전과 성분 분석에 대한 전반적 설명을 제공한 최경희 교수는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약사들이 복용자의 연령, 흡연 여부, 지병 유무 등의 피임약 사용 시 영향을 줄 수 있는 특성들과 상태를 잘 확인해 정확한 복약 지도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마지막 '약국에서의 경구피임제 복약상담' 강연에서 정혜진 약사는 경구피임약에 관련된 환자들의 예상 질문과 더불어 궁금해할 수 있는 사항과 답변을 공유하며 약사들의 복약상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발표를 진행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경구용 피임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 공유 및 약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다시금 갖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최 접점에 서있는 약사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약사 및 소비자들이 경구용 피임제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상장 바이오 추정 순이익 '껑충'...비교군 한미약품 '최다'
- 2완강한 약무정책과장..."플랫폼 도매 허용 동의 힘들어"
- 3고환율에 복잡한 약가인하...사업계획 엄두 못내는 제약사들
- 4"대통령, 중대사고 엄벌 주문…제약업계도 대비해야"
- 5성과 증명한 강원호, 2대주주 등극…유나이티드 영향력 확대
- 6"웰컴"...K-약국, 해외관광객 소비건수 1년새 67% 증가
- 7수두백신 2회 접종 개발 본격화…SK바이오, 임상3상 승인
- 8[2025 결산] 급여재평가 희비...건보재정 적자터널 진입
- 9[기자의 눈] ‘깜깜이’ 약가인하 혼란, 언제까지 반복할까
- 10사노피 '듀피젠트', 아토피피부염 넘어 천식 공략 눈앞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