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회, 국민건강정보포럼…'현명한 건강상태' 개최
- 이혜경
- 2016-09-26 15:08:2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올바른 건강정보제공을 통해 국민의 건강증진 지원
- PR
- 약국템 브리핑 팜노트 '감기약' 편+이달의 신제품 정보
- 팜스타클럽
대한의학회(회장 이윤성)는 오는 10월 12일 서울상공회의소에서 제2회 국민건강정보포럼 '현명한 건강선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대한의학회 국가건강정보연구사업단이 주최, 보건복지부가 주관, 대한의사협회, SBS, 중앙일보가 후원하여 올바른 건강정보제공을 통하여 국민의 건강증진, 질병예방, 자기건강관리를 지원하고자 준비됐다.
현재 국민들은 상업적이고 비과학적인 건강정보의 홍수 속에서 선택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포럼에서는 국민들이 현명한 건강선택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정보제공, 좋은 건강정보와 좋지 못한 건강정보에 대한 인식제고, 구체적 정보 검색, 이용, 평가, 활용방법 제공을 위한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국민 건강정보 활용능력 제고란 주제 아래 조희숙 이사(대한의학회 보건교육이사) 사회로 ▲현명한 건강선택을 가로막는 한국인의 심리(곽금주 서울대 심리학과 교수) ▲건강정보, 다 믿어도 좋은가(조경애 건강세상네트워크 고문) ▲건강정보 홍수시대, 건강정보 안목을 어떻게 키울까(조동찬 SBS 기자) ▲좋은 건강정보, 어디가면 찾을 수 있을까(김유진 대한의학회 건강정보사업단 팀장) ▲영양정보 TIP: 제대로 알고 현명하게 선택할 수 있는 영양정보(김민정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민영양관리TF팀 팀장) 이 발표를 맡았다.
이어 정지태 단장(대한의학회 건강정보연구사업단)의 좌장아래 김동섭 기자(조선일보 보건복지전문기자), 김자혜 대표(소비자시민모임), 조희숙 이사(대한의학회 보건교육이사), 허경옥 교수(성신여대 생활문화소비자학과)가 한자리 모여 열띤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대한의학회 국가건강정보사업단 이메일(health@kams.or.kr)을 통해 신청하며 선착순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행사에 대한 문의는 대한의학회 국가건강정보사업단(Tel. 070-7708-3983)을 통하여 할 수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용산 전자랜드에 창고형약국 허가…700평 규모 2월 오픈
- 2면허 취소된 50대 의사 사망...의료계 파장 확산
- 3새내기 의사 818명 배출…순천향대 신혜원 씨 수석
- 4알지노믹스, 매출 0→71억…기술수출 성과의 존재감
- 5양산부산대병원, 전문약사 시험 응시 약제부 수련 약사 전원 합격
- 65억→249억→12억...들쭉날쭉 팍스로비드 처방 시장
- 7한양정밀, 한미약품 EB 주식 전환...지배력 유지·유동성 확보
- 8미래 유통 키워드는 'CONNECT'...약국도 벤치마킹을
- 9"무고한 면대 의혹조사" 위드팜, 공단·복지부 형사 고소
- 10올해 한약사 122명 배출…합격률 8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