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가 무섭다"…PM2000 또 일시 오류 발생
- 김지은
- 2016-11-02 10:26:5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약정원 "서버 과부하 원인, 조치했다"…약사들 "반복된 오류, 문제"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오늘(2일) 오전 9시 경 이날 PM2000 업데이트를 진행한 약국들의 프로그램이 한동안 오류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빚어졌다.
이들 약국은 업데이트 후 '데이터베이스 구조를 점검 중이니 잠시만 기다려 달라'는 안내문구와 함께 한동안 작업이 진행되지 않았다.
이 외 'list index out of bounds' 메시지와 더불어 프로그램 가동이 안되는 약국들도 있었다.
약정원은 오류가 발생하고 15분 여 만에 조치를 취하고 홈페이지에 관련 내용을 묻는 회원 약사들의 질문에 답했다.
약정원 관계자는 "서버 과부하로 일시 멈춤 현상이 발생됐다"며 "해당 문제는 바로 조치해 PM2000이 정상 실행될 수 있게 처리했다"고 밝혔다.
약사들은 프로그램 업데이트에 따른 오류가 지속되고 있지만 별다른 대안이나 원천적인 해결책이 제시되지 않는 상황을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일부 약사는 자신이 직접 터득한 오류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다른 약사들과 공유하는 모습까지 보이고 있다.
한 약사는 약정원 홈페이지에 "월말마다 프로그램 업데이트 하기 겁이난다"며 "종료도 안돼 강제 재부팅을 하는 등 여러 방법을 다 사용하고 있다. 약사들의 소중한 프로그램이 점차 엉망이 돼 가는 것 같아 아쉽다"고 토로했다.
또 다른 약사는 "이제는 학습효과가 있어 그냥 데이터베이스 점검 중에 안넘어가면 인터넷을 끊고 실행시킨 후 다시 인터넷을 연결하고 있다"며 "이쯤되면 개인이 알아서 적응해야 하는 프로그램이라는 생각마저 든다"고 말했다.
약정원은 이 같은 문제에 대해 일정 시간에 사용이 몰리면서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설명하며, 재발 방지를 위한 대안을 마련 중에 있다고 밝혔다.
약정원 관계자는 "특정 시간대에 로딩이 증가하면서 한정된 자원을 감당하지 못해 발생한 문제"라며 "현재 이를 감당할 수 있는 수치를 높이는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상한가 3번·두 자릿수 상승 6번…현대약품의 '탈모' 랠리
- 2전현희 의원 "면대약국, 창고형 약국 반대" 소신 발언
- 3[서울 성동] "정부, 한약사 문제 해결책 마련하라" 결의
- 4[경기 성남] "기형적약국, 가격경쟁·대량판매...문제 심각"
- 5'1조 돌파' 한미, 처방시장 선두 질주...대웅바이오 껑충
- 6비보존제약, 유증 조달액 30%↓...CB 상환·배상금 부담↑
- 7'창고형 약국 약값체크' 앱까지 나왔다…약사들 아연실색
- 8알부민 과대광고 홈쇼핑 단속 '제로'…"식약처는 적극 나서야"
- 9"대사질환 전반 정복"…GLP-1의 확장성은 현재진행형
- 10"잠자는 약사 권리 깨우고 싶어"…184건 민원에 담긴 의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