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2명 중 1명, 기미·주근깨 등 색소 침착 고민
- 이탁순
- 2018-09-19 14:45:17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태극제약, 여성 108명 대상 설문조사 실시...기미치료제 인식은 부족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태극제약은 20대에서 50대 여성 108명을 대상으로 9월 3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조사 결과, 피부 관리에 있어 가장 고민되는 부분(중복 응답)은 '피부 탄력 저하 및 주름 관리(50.9%)'와 함께 '기미, 주근깨 부분 색소 침착 관리(48.1%)'가 높은 응답을 보였으며 피부 상태 개선을 위해 가장 관심 있는 미용 제품을 물었을 때(중복 응답) '기미 등 부분 색소 침착 개선 제품(50%)'의 응답 비율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피부 색소 침착 고민 여부를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 중 54.7%가 그렇다고 답했다. 특히 연령별 응답을 살펴보았을 때, 20대에서도 관련 고민을 가지고 있다는 답변이 59.2%로 높게 나타난 것은 주목할 부분이다. 또한 전체 응답자를 대상으로 피부 색소 침착이 눈에 띄게 나타나는 시기를 묻는 질문에도 '40세 이후에 나타난다(25.9%)'는 응답에 이어 '25-29세 사이(22.3%)'라는 응답이 높아 연령에 관계 없이 기미, 주근깨 등 색소침착에 대한 관심이 큰 것으로 조사 됐다.

태극제약 김주미 약사는 "기미, 주근깨 등 색소침착으로 인한 피부 질환은 연령대에 관계 없이 발생할 수 있는데, 기미치료제는 멜라닌 생성 억제와 과다 생성된 색소를 제거해주는 복합작용으로 색소침착증을 치료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기미 치료제의 주성분으로 널리 쓰이는 하이드로퀴논은 피부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되는 타이로시나아제 활성을 효과적으로 억제해 기미, 주근깨 등 피부 잡티가 생기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덧붙였다.
태극제약의 도미나크림은 국내 대표적인 기미치료제로 색소침착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히드로퀴논(Hydroquinone)' 4%를 함유하고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멜라닌 색소의 과다 침착으로 인한 주근깨, 기미, 노인성 검은 반점(검버섯)을 효과적으로 빠른 시간 안에 치료해주는데 얼굴 전체에 바르는 미백 기능성 화장품과 달리 색소침착 부위에만 소량을 발라 치료하는 국소부위 전용 치료제이다. 일반적으로 약 2주 후부터 치료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해 4-8주 후 피부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하루에 1번 잠들기 전에 발라주면 된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새해 달라지는 약국 경영·제도 '이것만은 꼭'
- 2약사채용 1위 팜리쿠르트, 약국대상 무료공고 오픈
- 3'또 연쇄 반응' 엔커버 이어 하모닐란도 수급 불안정
- 4"편의점약 품목수 확대...주기적인 재분류 필요"
- 5일반약 10년새 8천개↓·건기식 2만5천개↑...양극화 심화
- 6의료AI·제약·바이오헬스 정조준…"새해 1조원 투자"
- 7[팜리쿠르트] 한국팜비오·알리코·한국오츠카 등 부문별 채용
- 8'창업주 3세' 윤웅섭 대표이사, 일동제약 회장 승진
- 9한화제약, 약암 아카데미 9기 성료…10년째 지역 인재 육성
- 10강서구약 감사단 "내년도 회원 참여 사업 다양화 기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