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여모, 약사가 알면 좋은 '피부'에 관한 모든 것 교육
- 김지은
- 2018-07-04 10:52:5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피부건강 상담약사 인트로 과정 교육…상처·화상·탈모 등 주제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어여모 대표 정혜진 약사는 "피부는 외관으로 관찰이 가능하며 가벼운 증상의 경우 국소치료제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며 "다른 질환보다 증상이 있을 경우 약국에 문의하는 경우가 많아 환자에 정확하고 올바른 가이드가 필요하다. 이에 올해부터 피부관련 전문교육을 개설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피부질환 환자들이 늘어나는 여름철 약국상담을 돕기 위해 제1부 피부건강편-상처, 화상, 제2부 뷰티케어편-탈모를 주제로 진행됐다.
1부 피부건강편에서는 오영준(오월의 아침 피부과 원장)전문의가 '피부생리와 상처, 화상의 치료'에 대해, 박희진(어여모학술팀)약사가 '올바른 상처관리와 화상응급처치법'에 대해 강의했다. 박 약사는 이날 화상상처와 일반 상처의 차이점, 화상 시 올바른 응급처치법 등 흔히 잘못 알고 있던 화상 처치 내용을 강의해 이목을 끌었다. 2부 뷰티케어편에서는 장승호(에스엔유 피부과원장)전문의가 '탈모의 종류와 치료'를 주제로 병원임상과 약물치료, 탈모이식술 등 다양한 치료법에 대해 설명했다. 끝으로 김명철(온누리동산약국)약사가 'OTC를 활용한 탈모관리'를 주제로 탈모의 병태생리에서부터 최신이론과 도움을 주는 영양제를 설명했다.
어여모에 따르면 이번 교육을 마무리하며 시행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52명) 중 매우 만족, 만족이 92.3% 로 가장 높았다. 참여소감으로 약사들은 "실제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나 치료과정에 대해 들을 수 있어 좋았다", "피부쪽은 약대에서도 잘 다루지 않는 부분이라 핵심을 잘 뽑아준 느낌이다"라고 답변했다.
단체는 피부 관련 질환이나 증상으로 약국에 방문한 환자에게 정확한 정보로 올바른 복약지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교육을 보다 강화해 내년에 다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여모는 소아, 임부, 여성 등 건강취약 계층의 건강증진을 돕는 약사 역할을 견고히 하고 확대해 나가고자 회원 약사대상으로 매월 교육 세미나와 전문자료 등을 배포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010-2531-6775(어여모사무국)으로 하면된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약가개편 중소제약 위협 호소 진짜 이유...대형사도 힘들다
- 2이번엔 인하될까…애엽제제 74품목 14% 인하 사전 공지
- 3약가인하 발등의 불…대형·중견제약 일제히 '유예·수정' 호소
- 4600억 규모 텔미누보 '제네릭' 허가 신청…이번엔 출시되나
- 5매출 2배 성장…박시홍 테라젠이텍스 대표 연임 파란불
- 6오젬픽·레주록·하이알플렉스, 내달부터 급여 적용
- 7한국파마, 디지털치료로 CNS 확장…아동 ADHD 시장 노크
- 8[기자의 눈] R&D는 마라톤인데 주가는 100m 달리기
- 9연 4800만원 지원 조건에도 서귀포 공공협력약국 유찰
- 10의협회장 "복지부장관님 의대교육 현장 직접 가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