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전사적 SNS 마케팅? 카톡열면 '해리치샴푸'
- 가인호
- 2014-03-05 06:14:5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직원들 카톡 대문사진에 '헤어케어 제품' 적극 홍보 이채
- AD
- 1월 1주차 지역별 매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면?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 BRPInsight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봐, 탈모에 도움이 된다.^^"
동아쏘시호홀딩스 직원들의 SNS를 활용한 전사적인 OTC 홍보활동이 이채롭다. 동아 직원들 카카오톡 대문사진에는 어김없이 최근 발매한 헤어케어 제품 해리치가 걸려있다.
'해리치 베다셀TM 헤어 프로그램'(HAIRICH VEDACELLTM HAIR PROGRAM, 해리치)은 동아제약이 지난 1월 의욕적으로 발매한 신제품이다.
두피·모발 건강 개선에 효과적인 기능성 토탈 헤어케어 제품으로, 동아측에서 올해 전사적으로 밀고(?)있는 품목이다.
이 제품은 샴푸(두피 클렌징 & 모발 건강 개선), 컨디셔너(손상 모발 개선 & 윤기 케어), 에센스(두피 케어 & 모발 강화)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모발 건강 개선부터 손상 모발 개선, 모발 윤기, 두피 케어까지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기능성 토탈 헤어케어 브랜드라는 것이 동아 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이 왜 동아직원들의 카톡 대문사진을 장식하고 있을까?

실제로 이런 회사의 의도를 알고 있는 동아 직원들 상당수는 카톡 대문 사진에 헤어케어 신제품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는 제약사 마케터들이 카톡 대문사진에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제품 사진을 싣고 있는 것과 흡사 비슷하다.
반응도 좋다. 동아 홍보실에 근무하고 있는 성기엽 과장은 "카톡을 보고 지인들이 제품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하고 있다"며 "홍보활동도 되고 애사심도 가질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카톡 대문사진에 올라와 있는 문구도 다양하다. '머리카락이 숑숑', '해리치샴푸 모르면 앙되여', '모발과 두피건강을 한번에' 등 지인들의 눈을 솔깃하게 한다.

한편 해리리치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단순히 머리를 씻고 헹구는 제품이 아닌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과 유해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은 착한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며 "기능성 토탈 헤어케어 브랜드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리치'는 헤어(머리)+리치(부자)의 합성어로 샴푸를 사용하면 머리가 부자가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메가팩토리' 약국장, 금천 홈플러스 내 600평 약국 개설
- 21%대 대체조제 얼마나 늘까?..."품절약·원거리 처방부터"
- 3우판 만료 임박한 테르비나핀 손발톱무좀약 허가 봇물
- 4조욱제 "유한양행, Global Top 50 가속"
- 5서정진 셀트 회장 "AI로 전 공정 혁신…투자 조직 신설"
- 6이동훈 SK바팜 사장 "세노바메이트·RPT·AI로 글로벌 도약"
- 7HLB제약 씨트렐린 조건부급여 등재 비결은 '제형'
- 8350곳 vs 315곳...국내사보다 많은 중국 원료약 수입 업체
- 9[신년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강중구 원장
- 10GC녹십자, 호규찬 Compliance실장 영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