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18~19일 AHC-AHWP 공동워크숍
- 최봉영
- 2014-11-18 09:22:5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의료기기 관련 제도 국제조화 추진
- AD
- 12월 5주차 지역별 매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면?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 BRPInsight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APEC 규제조화센터( AHC)가 의료기기아시아조화회의( AHWP)와 함께 AHC-AHWP 공동워크숍을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워커힐 호텔(서울시 광진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 회원국 규제당국자과 전세계 의료기기 산업계와 정보 공유·소통의 장인 제19회 AHWP 총회도 20일에서 21일 양일간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행사에는 정승 식약처장, Saleh S. Al-Tayyar AHWP 회장을 비롯해 중국, 일본, 싱가포르, 멕시코 등의 규제당국자 및 국내·외 의료기기 산업계 종사자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AHC-AHWP 공동워크숍에서는 최신 의료기기 제도를 소개하고 ICT 융복합 등 최신 의료기기 개발 동향과 이에 대한 규제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AHWP 총회는 전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의료기기 제도 변화 등 최신의 규제동향을 파악하고 미래의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지난 제11회 이후 8년 만에 다시 개최하게 됐다.
AHWP, IMDRF, APEC 등 현황 소개를 시작으로, AHWP에서 추진하는 각국의 다양한 의료기기 제도를 국제적으로 조화시킬 수 있는 방향에 대해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총회에 앞서 20일에는 의료기기 허가, 품질 및 사후관리 등 8개 분야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개발·연구하는 AHWP 기술위원회 회의도 개최된다.
식약처는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 의료기기 산업이 갖는 국제 경쟁력·의료기기법 제정과 함께 지금까지 이뤄낸 의료기기 제도의 발전에 대해서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청소년 'OD파티' 유행...약국 일반약 판매 주의보
- 2약사채용 1위 팜리쿠르트, 약국대상 무료공고 오픈
- 3HLB제약 중장기 체질 개선…연구·생산력 확장 시너지
- 4비타민 성분 여드름치료제, 세번째 품목 허가…동아도 합류
- 5올해 제약바이오주 30%↑...신약 성과 바이오기업 '껑충'
- 6CES2026 휩쓴 K-의료기기…'피지컬 AI' 본격화
- 7'무약촌' 프레임...안전상비약 확대·약 배송 기폭제로
- 8임상 진입·이사회 재편…오가노이드사이언스, 성장 가속
- 9[기자의 눈] 공단 특사경, 수사권 보다 환수 대책이 중요
- 10'또 연쇄 반응' 엔커버 공급 불안정에 하모닐란도 품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