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제 첫 약사국시 시작…"선배님 합격하세요"
- 김지은·안성원
- 2015-01-23 12:11:0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후배 학생들, 응원전…약대 학장·약사회 임원도 현장 방문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영하의 날씨에도 잠실의 한 고등학교는 선배들의 합격을 기원하는 후배 약대생들의 응원 열기로 뜨거웠다.
23일 6년제 약대 첫 약사국시가 치러지는 서울 잠실고등학교에는 새벽 7시 전부터 전국 17개 약학대학 학생과 교수, 약사회 임원진이 대거 나와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했다.
이번 약사국시는 6년제 약대생들이 보는 첫 시험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이례적으로 각 약학대학 학장들이 새벽부터 나와 제자들을 응원하는가 하면 후배 약대생들의 응원 자리를 두고 펼쳐지는 눈치싸움도 치열했다.
잠실고에서 국시를 보는 17개 약학대학 학생회장들이 시험 전날 모여 추첨을 통해 각 학교의 응원자리를 선정했지만 치열한 응원전에 일부 지정 자리가 흐트러지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후배들은 새벽 이른 시간부터 각 약대별로 합격을 기원하는 현수막을 곳곳에 내걸고 선배들이 국시장으로 들어설 때마다 함성을 쏟아냈다.



강원대 약대 4학년 박명훈 학생도 "선배들이 학교의 명예를 걸고 열심히 준비해 왔다"며 "후배들의 기운을 받아 그동안 공부한 것을 100% 발휘해 좋은 성과를 거뒀으면 좋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첫 6년제 약사국시라는 부담감 때문인지 시험장으로 향하는 수험생들의 표정에는 비장함이 묻어났다. 학생들은 스승과 후배들의 응원의 기를 받은 만큼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경희대 약대 박혜영 양은 "많은 부담감이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지만 오늘 응원 와 준 교수님과 후배들을 위해서라도 힘내서 꼭 합격하겠다"고 다짐했다.


숙명여대 약대 오승렬 학장은 "첫 6년제 약사국시라서 그런지 학생들 만큼 긴장되는 것도 사실"이라며 "제도가 바뀌어 모든 게 처음이고 불확실해 학생들이 그 어느 때보다 열심히 준비한 것으로 안다. 우리 대학 학생들 모두 좋은 성적으로 전원 합격할 것을 믿는다"고 확신했다.
중앙대 약대 한상범 학장도 "약사국시가 대대적으로 바뀐 만큼 예외적인 결과가 나올까 걱정되는 부분도 있지만 이를 방지하기 위해 문제를 출제하는 교수들도 많은 고민과 준비를 했다"며 "교수도 학생도 열심히 준비한 6년제 첫 시험인 만큼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찬휘 회장과 김순례, 최광훈 부회장을 비롯한 대한약사회 임원진과 김종환 회장, 권영희 부회장 등 서울시약사회 임원진도 대거 국시장을 찾아 핫팩과 따듯한 음료 등을 나눠주며 후배들을 응원했다.
조찬휘 회장은 "이번 국시는 약사사회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6년제 첫 테이프를 끊는 시험인 만큼 다른 국가고시보다 높은 합격률이 나오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김종환 회장 역시 "약사의 미래를 짊어질 새싹들이 탄생하는 날이기도 하다"며 "6년제 후배들과 앞으로 주민, 국민의 건강을 책임져 나갈 생각을 하면 벌써부터 흥분되고 기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대전시약, 약사국시 현장 찾아 수험생 격려
2015-01-23 11:43:24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토시닙정 54.3% 최대 인하폭…애엽제제 74품목 14%↓
- 2무상드링크에 일반약 할인까지…도넘은 마트형약국 판촉
- 3약가개편 충격파…창고형약국 범람...비만약 열풍
- 4개설허가 7개월 만에 제1호 창고형약국 개설자 변경
- 5약가 개편, 후발주자 진입 봉쇄…독과점·공급난 심화 우려
- 6급여 생존의 대가...애엽 위염약 약가인하 손실 연 150억
- 7약국서 카드 15만원+현금 5만원 결제, 현금영수증은?
- 81호 창고형약국 불법 전용 논란 일단락…위반건축물 해제
- 9공직약사 면허수당 100% 인상...내년부터 월 14만원
- 10[2025 10대뉴스] ⑥위고비 Vs 마운자로...비만약 열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