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할 맛 나는 약국경영 실현…약사회 참일꾼"
- 영상뉴스팀
- 2015-12-01 06:14:5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정견발표] 김종환 후보(서울시약사회장 선거/기호2번)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안녕하십니까, 제35대 서울시 약사회장 후보로 나선 기호2번 김종환 인사드립니다. 갑작스런 추위에, 위축된 불경기에, 격화된 선거에 얼마나 노고가 많으십니까?
지난 3년간 회원을 주인으로 섬기는 자세로 열심히 달려 왔습니다.
우리가 당면한 여러 가지 문제들은 국민의 이해와 동의 없이는 우리가 구하는 답을 얻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저는 서울시 약사회장으로서 정책, 대관, 홍보, 교육, 민생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문제를 해결하고 우리의 직능이 확대되도록 3년간 초석을 다져왔습니다.
그동안 다져온 초석을 토대로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회원님들의 민생해결 문제에 더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가장 시급한 문제인 약국마다 쌓여있는 유효기간이 지난 불용재고와 처방이 끊어져 쓰지 못하는 불용재고까지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해 불용재고해결을 위한 대정부 전담팀을 가동하여 해결방안을 찾겠습니다.
전문성강화 교육을 더 확대해야 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교육장의 접근이 어려운 회원님들의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동영상 제작해 서울시약사회 홈페이지에 탑재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타 지역의 교육내용도 함께 안내하여 많은 교육정보를 회원 간에 공유할 수 있도록 교육정보시스템도 구축하겠습니다.
풀뿌리반회를 활성화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실시했던 전문성 강화교육을 반회까지 연결시켜 새로운 제품정보와 판매기법등을 제공해 경영활성화와 회원 간 유대강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약국 간 의약품 판매도 안정적인 활성화가 가능해질 수 있고 약국들이 독립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약의 전문가로서 환자를 위해 처방의와 대등한 의견교환과 상호협력이 수월해 질 것입니다.
든든하고 강한 약사회의 초석은 반회의 조직력에 있습니다.
반회가 활성화된 강한 약사회는 회원들이 필요한 것들을 피드백으로 돌려 줄 수 있는 기반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을 해내겠습니다.
지금 현재 2년간 진행하고 있는 라디오광고 '우리동네 주치약사-약사에게 물어보세요'는 약사, 약국의 순기능을 홍보해 약사의 자긍심을 높이고, 약사를 통해 국민건강을 증진시키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일을 통해 고령화 사회로 인해 고갈되어가는 의료비 재정을 절감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보건의료인이 약사라는 근거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지난 3년 간 서울시청광장에서 진행된 '건강서울페스티벌-약사에게 물어 보세요'는 국민들에게 다양한 테마를 갖고 있는 약국, 약사들의 역할을 펼쳐보였습니다. 우리회원님들께는 의약분업이후 자칫 소홀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관심과 건강관리자로서의 역할을 돌려드리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이 행사는 어떤 보건의료단체도 흉내 낼 수 없는 우리 약사들만이 이루어 낼 수 있는 대국민 건강축제의 장이라고 자부합니다. 더욱 체계화하고 계승,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병원약사 회원님들의 숙원사업인 전문약사제도의 법제화와 병원약사 적정인력기준조정을 위한 의료법 개정을 쟁취하고, 서울특별시 용역연구 프로젝트를 유치하는데 힘쓰겠습니다. 또한 제약, 공직, 도매약사님들의 위상강화를 위한 대책을 수립할 것입니다.
우리에게 다가오는 보건의료계는 이미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에 와있다고 합니다.
우리 약사들의 유일한 생존권은 전문성입니다.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우리 약사들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자로서의 역할이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한방울의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 水滴穿石(수적천석)의 심정으로 도전적 회무를 위해 힘껏 달리겠습니다.
기호 2번 서울시 약사회장 후보 김종환에게 회원님의 소중한 한표를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급여 생존의 대가...애엽 위염약 약가인하 손실 연 150억
- 2개설허가 7개월 만에 제1호 창고형약국 개설자 변경
- 3약국서 카드 15만원+현금 5만원 결제, 현금영수증은?
- 4부광, 유니온제약 인수…공장은 얻었지만 부채는 부담
- 51호 창고형약국 불법 전용 논란 일단락…위반건축물 해제
- 6P-CAB 3종 경쟁력 제고 박차…자큐보, 구강붕해정 탑재
- 7발사르탄 원료 사기 사건 2심으로...민사소송 확전될까
- 8GC녹십자 코로나19 mRNA 백신, 임상1상 승인
- 9의협, 대통령 의료정책 인식 '엄지척'...저수가 해결 기대감
- 10파마리서치, 약국 기반 ‘리쥬비-에스 앰플’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