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가천대, 치매치료제 공동 심포지엄
- 가인호
- 2014-06-02 09:41:0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연구협력 방안 공유 및 서로의 역량결집 목적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이번 심포지엄은 올해 초 동아에스티와 가천대학교, 가천대 길병원의 공동 연구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치매치료제 분야에서 앞으로의 산학 연구협력 방안을 공유하고 서로의 역량결집을 위해 열렸다.
'치매치료제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열린 심포지엄은 가천대 뇌과학연구원 김우경 부원장이 사회를 맡아 심포지엄 개회사와 2개의 강의 세션, 폐회사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가천대 길병원 이 근 병원장은 "국가 연구중심병원을 선도하는 가천대 길병원이 우수한 신약 연구 개발 인프라를 갖춘 동아에스티와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진행함에 있어 이번 치매치료제 관련 심포지엄이 대단히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첫 번째 강의 세션에서는 '치매치료제의 현재', '치매치료제 개발의 현황과 미래' 등 치매치료와 진단을 둘러싼 다양한 기술 및 현황이 발표되었다.
두 번째 강의에서는 '치매치료제의 미래',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스마트 연구전략' 등이 발표됐다.
박찬일 사장은 "치매연구는 매년 늘어나고 있는 치매환자와 그로 인해 고통 받는 가족들을 생각할 때 반드시 해야 하고 성공해야만 하는 것"이라며 ""동아에스티와 국내 최고의 뇌 연구기관인 가천대, 가천대 길병원과의 공동연구가 향후 근본적인 치매치료제와 치료기법을 개발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올해 1월 가천대학교, 가천대 길병원과의 공동 연구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신약, 의료기기, 진단시약 등의 공동 연구 개발 및 학술 및 교육활동을 위한 인적자원의 교류, 학술정보의 공유 및 연구개발 시설의 활용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대량구매 유도...창고형약국, 조제용일반약 판매 도마위
- 2알지노믹스, 주식 24% 락업 해제…오버행 주의보
- 3약국 직원 고용만 잘 해도 세금공제 혜택 '쏠쏠'
- 4이유있는 수급불안 장기화...'이모튼' 처방액 신기록 행진
- 5개설거부 처분 받은 층약국, 1심 패소 2심 승소
- 6이연제약 파트너, 420억 투자 유치…유전자치료제 개발 가속
- 7HLB "이뮤노믹 삼중음성유방암 항암 백신 미국 1상 승인"
- 8SK바이오사이언스, 3772억 투자 송도 R&PD 가동
- 9JW중외제약, 탈모치료제 ‘JW0061’ 미국 특허 등록
- 10엑세스바이오, 알에프바이오 인수…570억 투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