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회사 or 제약사인가?
- 최봉선
- 2004-11-17 06:31:19
- 요약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PR
- 잘 나가는 약국은 매달 보는 신제품 정보 ‘팜노트’
- 팜스타클럽
▶상장제약기업들의 9월말까지 올린 영업실적이 잇따라 공개되면서 제약사별로 희비가 교체됐다. 매출의 경우 대부분 두자리수 상승했으나 수익성에 있어서는 마이너스 실적을 보인 제약사들이 적지 않았다. ▶국내 전반의 내수부진으로 그만큼 이익을 내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방증해 주고 있다. ▶이들 제약사 가운데 어느 곳은 개량신약으로 매출과 이익이 늘어난 반면 어떤 제약사는 의약품이 아닌 음료로 급신장해 대조를 보였다. ▶이 회사 전체 매출의 45%를 음료에 의존하고 있다는 것은 결국 의약품은 뒷전에 두고 있다는 것인데... ▶기업으로서 매출도 중요하고, 수익도 중요하지만, 제약회사인지, 식품회사인지 구분이 되지 않는구만.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