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카바페남계 항균제 신약개발 추진
- 이현주
- 2007-05-28 11:53:1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신약 후보 'KR-34020'...한국화학연구원과 공동연구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국제약품(대표 나종훈)은 한국화학연구원과 항생제 신 물질 신약으로 KR-34020의 합성 최적화와 경구용제 개발 및 약효시험을 위한 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항생제 신 물질 신약 후보 KR-34020은 특정 연구개발사업 및 핵심기술 개발사업으로 정부 지원 아래 연구가 진행됐으며 지난 4월 연구지원 마무리단계에서 국제약품이 기업 단독으로 한국화학연구원과 연구개발에 대한 공동연구계약을 맺게 된 것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현재 개발 중인 카바페넴계 항생제 KR-34020은 내성균 감염 및 Noscomial infection(원내감염)치료 효능에 대한 집중연구를 통해 MRSA (Methicilline Resistance Staphylococcus Aureus) 내성균에 대한 효능 등에 대한 연구결과를 얻었고, 향후 병원균에 대한 임상균주 약효시험에 대한 연구를 통해 광범위한 약효에 대한 검증 결과를 획득할 예정이다.
또한 KR-34020는 안전성 시험결과를 충분히 확보한 상태며 최근 한국화학연구원 산하 안전성평가원에서 실시된 독성시험에서는 Nephro-toxicity, Liver-toxicity가 거의 없는 안전한 약물임을 입증했다.
현재 카바페남계의 세계시장규모는 6억불 수준이며 국내는 Imipenem/cilastarin, Meropemem, panipenem/betamipron, etapenem의 제품들이 300억원 시장을 이루고 있다.
국제 관계자는 "이번 공동연구 결과에 대하여 많은 기대를 하고 있으며, 임상시험 완료 후 상품이 발매되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사장에서도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이러한 예측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세계시장 확보를 위해 세계 유수 회사와 마케팅 제휴 등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부산 창고형약국, 서울 진출?...700평 규모 개설 준비
- 25년 엔트레스토 분쟁 종지부...제네릭 승소 이끈 3대 쟁점
- 3국내제약 16곳, '린버크' 결정형특허 분쟁 1심 승리
- 4의약품유통협회 "약가인하 대책 모색..제약사 거점도매 대응"
- 5차바이오, 카카오·LG와 동맹...'3세 경영' 협업 전략 가동
- 6수제트리진, 새로운 기전의 비마약성 진통제
- 7R&D·공정 다시 짠다…제약사별로 갈린 AI 활용 지도
- 8SK케미칼, 트루셋 저용량 쌍둥이약 허가…2031년까지 독점
- 9한국파마, CNS 외형 반등…디지털헬스로 확장 모색
- 10미국, 의약품 품목관세 조치 임박…관세율·범위 촉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