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권 최대 신도시, 64평 약국분양가 12억원
- 영상뉴스팀
- 2014-04-14 06:14:5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황금입지 보고서] 대전광역시 도안신도시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INTRO
▶정웅종 / 진행
안녕하십니까, 황금입지 보고서 정웅종 기잡니다.
이 프로그램은 약국, 의료기관에게 알찬 부동산 정보를 전달해주는 코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비수도권 2기 신도시 중 하나인 대전 도안신도시의 입지 현황을 살펴 보겠습니다.
SWITCH
▶정웅종 / 진행
도안신도시는 대전광역시 서구와 유성구 일원으로 세종시와 대덕연구단지와 인접한 대전 서남부권 최대 택지개발지구입니다. 목표 인구는 7만명으로 2만5천세대가 공급됩니다.
▶리포팅
[상권 특징]
2003년부터 개발이 시작된 도안신도시는 내년까지 3단계 개발이 완료됩니다. 지리적으로 유성의 새로운 도시로 부상하고 있고 주변 대학과 연구단지가 위치해 있습니다.
남북으로 길쭉하게 도시가 개발되고 있는데요. 모두 19개 블록으로 아파트단지가 구성됩니다. 또 대전 도시철도 2호선 노선이 경유합니다.
도안신도시 상권은 북쪽으로는 유성 상권, 남쪽에 위치한 중심상업지구로 나눠집니다.
[업종 현황]
도안신도시 내 약국과 의료기관은 클리닉빌딩 위주로 개설되어 있는데요. 아파트 단지별 상가는 이미 자리가 잡힌 상태입니다.
반면, 대로변 중심으로 중소형 병원과 약국 분양를 안내하는 현수막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었는데 대부분 공실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임대 시세]
임대 시세 현황을 살펴 보겠습니다.
신도시의 정중앙에 위치한 용계동 메디컬빌딩 위주로 시세를 알아 봤습니다.
전용면적 13평짜리 1층 약국의 분양가가 5억4000만원 임대로는 보증금 1억원에 월 임대료가 230만원입니다. 인근 상가의 1층 전용면적 19평짜리 약국자리는 6억6000만원에 분양가가 형성돼 있습니다.
전용면적 70평짜리 2층 의료기관 자리는 분양가 10억3000만원입니다. 임대로 할 경우 보증금 1억원에 월 임대료가 510만원입니다. 전용면적 60평짜리 2층 의원자리가 분양가 5억원에 나와 있습니다.
▶정웅종 / 진행
[현장 분석]
현장 분석을 해드리겠습니다.
메디컬빌딩마다 공실이 많았는데요. 그 이유가 높은 분양가 때문으로 해석 됩니다. 앞서 이 코너를 통해 지난번 세종시 입지현황을 살펴 봤는데요. 세종시와 비교해 볼 때 결코 낮은 가격대는 아닌 것 같습니다.
용계동 대로변에 위치한 한 상가의 경우 64평짜리 1층 약국 자리가 분양가가 12억원인데 임대로 할 경우에도 보증금 3억원에 월세가 900만원입니다.
다만, 각 상가마다 일정한 할인폭은 적용되고 있어서 가격조정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SWITCH
▶정웅종 / 진행
다음 이 시간에도 더 알찬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NDING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약가인하, 산업 붕괴 초래"...제약업계 설득·호소 통할까
- 2"사전 제공은 됐지만"…약가인하 파일 혼재에 현장 혼란
- 3"약국, 주문 서둘러야겠네"...연말 제약사, 셧다운 공지
- 4파마리서치, 약국과 상생 시대 연다…리쥬비-에스 출시
- 5비대면진료 의료법, 정부 공포 초읽기…내년 12월 시행
- 6면역항암제 '키트루다' 급여 적응증 확대에 담긴 의미는?
- 7셀트리온, '옴리클로' 펜 제형 추가…졸레어와 본격 경쟁
- 8"수당인상은 마중물" 약사회 공직약사 처우개선 나선다
- 9수천만원 리브말리액 등재에 투여 후 5년 장기추적 돌입
- 10톡신 논쟁 초점 왜 '균주'에 머물렀나…현실과 괴리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