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pharm


김영선 약사
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 케이벨르(주) 대표이사
약력
  • 이화여대 제약학과 졸업
    대구 한의대 화장품 약리학 박사학위
    전) 이지함화장품(주) 대표
    전) 대한약사회 기능성화장품 특위 부위원장
    현) 대한약사회 이사
    현) 케이벨르(주) 대표
  • 전화 : 070-7864-3448
  • 이메일 : yskim@k-belle.co.kr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64길 18 경풍빌딩 2층 우)06231

※ 새 질문 등록시 담당자에게 문자로 전송되며, 빠른시일 내 답변이 완료됩니다.

염색약 알러지 치료및 관리
등록 : 2022-01-14 14:28:08  |    조회 : 2,501  |    해결

부모님 유전인지 40대 초반부터 흰머리가 많이 나기 시작해서.. 염색을 했는데요..

 

그 당시는 괜찮았었는데 , 얼마전 부터 염색을 하고 나면 두피가 가렵고 붉어지더니 .. 긁으니까 진물도 나고

 

약국에서 먹는 약 , 바르는 약 (항히스타민제 , 스테로이드 성분) 사용했어요.. 1주일가량..

 

앞으로 염색 할때마다 이런 알러지 증상이 생기나요 ? 흰머리 염색 안할 수도 없고 참 괴롭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김영선 약사님의 답변입니다
등록 : 2022-01-17 09:35:34

안녕하세요 ? 화장하는 약사 김영선 입니다..

 

염색약에 함유된 PPDA 성분으로 인하여 두피 알러지가 많이 생깁니다.

 

보통 젊었을때 괜찮다가 ,,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체질이 변하여 염색약 알러지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경우 한번 알러지가 생기면 , 계속 증상이 계속 되며 , 알러지를 유발하는 성분을 접촉하지 않아야 

합니다... 

 

흰머리 염색을 계속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PPDA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해야 하나, 

대부분의 염색약 성분에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러지증상 (가려움, 진물 등)이 발생하면 먹는약이나 바르는 약을 사용해야 하며 심한경우는

주사를 맞기도 합니다..

 

부득이 하게 염색을 꼭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 가능한한 염색약이 두피에 닿지 않도록 하고 , 

염색 후에 바로 여러번  두피를 샴푸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런경우 반복적인 염색과 알러지 증상으로 두피가 많이 손상되지 , 두피 영양제 등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케이벨르 헤어솔루션 토닉을 추천드립니다.. (.www.kbelle.co.kr) 

 

바이오틴, 살리실산, 멘톨 및 여러가지 두피 영양 식물 추출물 함유로 꾸준히 사용하면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진행중인 이벤트
  • 더보기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아00048 | 등록일자 2005.09.09 | 발행인.편집인 :이정석 | 발행주소: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128 문정 SK V1 GL 메트로시티 A동 401호
전화 : 02-3473-0833 |팩스 : 02-3474-0169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 강신국)
Contact dailypharm@dailypharm.com for more information
데일리팜의 모든 콘텐츠(기사)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